우리원 경영목표 전략과제 |
전략과제와 관계된 핵심 서비스 실적 점검 기준 |
해당 이행표준을 담당하는 부서 |
① 기업 맞춤형 제작지원 |
게임콘텐츠 기업 연간 50개 이상 지원 |
게임산업팀 |
방송콘텐츠 기업 연간 50개 이상 지원 |
방송산업팀 |
방송영상 제작시설 가동률 80% 이상 |
방송기반조성팀 |
애니메이션콘텐츠 기업 연간 20개 이상 지원 |
애니메이션산업팀 |
콘텐츠 IP 사업화 상담회 연 1회 이상 개최 |
만화스토리캐릭터팀 |
만화·캐릭터 콘텐츠 기업 연간 10개 이상 지원 |
만화스토리캐릭터팀 |
음악콘텐츠 기술융합 개발기업 연간 5개 이상 지원 |
음악패션산업팀 |
신진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 연간 5개 이상 발굴 및 육성 |
음악패션산업팀 |
② K-콘텐츠 글로벌 진출지원 |
게임콘텐츠 기업 글로벌 콘텐츠 마켓 참가 연 1회 이상 지원 |
게임산업팀 |
방송콘텐츠 글로벌 유통 지원을 위한 마켓 연 2회 이상 개최 |
방송산업팀 |
애니메이션콘텐츠 기업 글로벌 마켓 참가 연 1회 이상 지원 |
애니메이션산업팀 |
만화·캐릭터 기업의 글로벌 라이선싱 마켓 참가 연 1회 이상 지원 |
만화스토리캐릭터팀 |
뮤지션 해외 진출 지원 해외 쇼케이스 연 2회 이상 개최 |
음악패션산업팀 |
디자이너 해외진출 지원 패션쇼 연 2회 이상 개최 |
음악패션산업팀 |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WelCon) 정보제공 연간 2,000건 이상 |
해외사업팀 |
해외거점을 통한 상담·컨설팅 연간 300건 이상 |
해외교류협력팀 |
③ 스타트업 단계별 성장 지원 |
콘텐츠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연 50건 이상 지원 |
기업육성팀 |
창업 단계별 멘토링 등 스타트업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연 100건 이상 운영 |
기업육성팀 |
④ 가치중심 정책금융 활성화 |
제작지원사업 연계 콘텐츠보증 평가 10건 이상 |
콘텐츠금융지원팀 |
복합금융 지원 가치평가 10건 이상 (신보 문화콘텐츠 프로젝트투자) |
콘텐츠금융지원팀 |
콘텐츠가치평가 운영요령 설명회 연 1회 이상 개최 |
콘텐츠금융지원팀 |
⑤ 기술기반 신산업분야 지원 |
신기술(AI,VR,AR 등)융합콘텐츠 제작지원 연 10개 프로젝트 이상 |
신기술융합콘텐츠팀 |
신기술 관련 해외마켓 참가지원 연 1회 이상 |
신기술융합콘텐츠팀 |
R&D 글로벌경쟁력 강화를 위한 해외마켓 참가지원 연 1회 이상 |
연구개발기술기획팀 |
문화산업 기술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 지원 80건 이상 |
연구개발사업팀 |
⑥ 융복합 미래인재 양성 |
게임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게임인재원 교육생 연 1회 선발 |
게임기반조성팀 |
원천 스토리 작가 발굴 공모전 연 1회 이상 개최 |
만화스토리캐릭터팀 |
현업인 대상 직무 재교육 과정 연 1회 이상 시행 |
인재양성팀 |
신기술콘텐츠융복합아카데미 연 1회 이상 교육생 모집 |
인재양성팀 |
⑦ 지역 주도 산업 생태계 조성 |
지역 콘텐츠산업 거버넌스를 통한 지역거점 16개기관 네트워크 협의체 운영 연 1회 이상 개최 |
지역콘텐츠진흥팀 |
지역 인프라별 이행실적 점검 연 1회 이상 시행 |
지역콘텐츠진흥팀 |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지역 통합 성과공유회 연 1회 이상 개최 |
지역콘텐츠진흥팀 |
⑧ 콘텐츠산업 정책기능 강화 |
연구분야 관련 공공데이터 제공 여부 10일 이내 검토 및 결정통지 |
산업정보팀 |
연구발간물 공공누리 적용 |
산업정보팀 |
⑨ 기관 경영·사업구조 혁신 |
경영혁신 추진을 위한 대내외 소통 채널 3개 운영 |
혁신IP전략TF팀 |
홈페이지 국민제안 메뉴 연간 상시 운영 |
소통홍보팀 |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및 홈페이지 공시 |
전략기획팀 |
⑩ 윤리·인권 경영 내재화 |
전 직원 청렴 교육 연 2시간 이상 실시 |
감사실 |
갑질 예방 및 조직문화 개선 캠페인 연 1회 이상 실시 |
감사실 |
기관장 주도 고위직 청렴위원회 연 3회 이상 운영 |
감사실 |
⑪ 안전·환경 수준 제고 |
제작시설 이용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점검 반기별 1회 이상 시행 |
방송기반조성팀 |
시설물 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위험상황신고시스템 상시 운영 |
안전보건팀 |
⑫ 동반성장 문화 확산 |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 활동 연간 2회 이상 운영 |
소통홍보팀 |
소외계층을 위한 게임문화 행사 연 1회 이상 개최 |
콘텐츠문화팀 |
게임 이해하기 프로그램 연 1회 이상 운영 |
콘텐츠문화팀 |
소외계층을 위한 기능성게임종합 포털 상시 운영 |
콘텐츠문화팀 |
콘텐츠분쟁조정 민원신청 처리 기간 준수율 95% 유지 |
공정상생센터 |
콘텐츠 법률컨설팅 상시 운영 |
공정상생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