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주요소식

2024 청주시한국공예관 <청주·청원 통합 10주년 기념전> 연계 시민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공고

2024 청주시한국공예관 [청주·청원 통합 10주년 기념전] 연계 시민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공고 공고문 01. 상세내용 하단 참조
2024 청주시한국공예관 [청주·청원 통합 10주년 기념전] 연계 시민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공고 공고문 02. 상세내용 하단 참조

[공고번호-2024-0133호]

- 2024 청주시한국공예관 - < 청주·청원 통합 10주년 기념전 > 연계 시민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공고

청주시 한국공예관은 7월에 개최될 < 청주·청원 통합 10주년 기념전 >과 연계하여 청주 시민과 함께 친환경 재료를 활용한 공예 프로젝트를 기획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 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2024. 5. 3. 청주시한국공예관장

1. 모집 개요

  • ㅇ 모집분야: 청주·청원 통합 10주년 기념전 연계 시민 프로젝트
  • ㅇ 모집기간
    -1차: 2024. 5. 3.(금) ~ 5. 12.(일) / 10일간
    -2차: 2024. 5. 21.(화) ~ 6. 2.(일) / 13일간
  • ㅇ 참가비: 5,000원 ※재료비 포함(프로그램 참여 시 동부창고 카페 C 커피 쿠폰 증정)
  • ㅇ 운영일자: 2024. 5. 19.(일) ~ 6. 16.(일) / 총 5회(매주 일요일)
  • ㅇ교육장소: 청주시한국공예관 4층 공예스튜디오 2
  • ㅇ 모집대상: 공예에 관심이 있는 청주 시민 누구나(1회당 20명/ 총 100명)

2. 운영 프로그램

  • 운영 프로그램 | 연번, 프로젝트 일자, 프로젝트 내용, 진행 시간으로 나타낸 표
    연번 프로젝트 일자 프로젝트 내용 진행 시간
    1 5. 19.(일) 마크라메 드림캐쳐 만들기(어린이·청소년 가족 대상) 매주 일요일 13:30~15:30 (120분) *진행 상황에 따라 다소 변동될 수 있음
    5. 26.(일)
    6.2.(일)
    2 6. 9.(일) 마크라메 이오난사 월행잉 만들기(만 12세 이상 대상)
    6. 16.(일)
  • ㅇ 마크라메 드림캐쳐 만들기: 드림캐쳐는 원형 부분의 그물이 거미줄을 뜻하고, 그것은 악몽을 잡아준다 고 한다. 그리고 악몽은 다음날 아침별에 사라진 다고 한다. 드림캐쳐의 아랫부분은 좋은 꿈(기운)은 줄이나 깃털에 미끄러져 내려온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난이도 하)
  • ㅇ 마크라메 이오난사 월행잉 만들기: 마크라메는 다른 도구 없이 오로지 손을 이용하여 끈으로 매듭을 엮어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서양식 매듭 공예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이오난사라는 식물을 키울 수 있는 벽걸이형 마크라메 를 만들어본다.(난이도: 중)
  • ※ 결과물은 2024 청주시한국공예관 청주·청원 통합 10주년 기념전에서 전시 예정이며, 전시 종료 후 수령 가능

3. 모집 절차

  • ㅇ 접수 방법: 청주시한국공예관 홈페이지 가입 후 접수(https://cjkcm.org)/선착순 모집
  • ㅇ 모집 절차: 참가자 모집 공고 →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 접수/선착순) → 참가 확정(문자 발송)
  • ㅇ 추진 일정
    추진 일정 | 연번, 구분, 추진 일정, 비고로 나타낸 표
    연번 구분 추진 일정 비고
    1 1차 모집 공고 5. 3.(금) ~ 5. 12.(일)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2 1차 참가 신청 5. 3.(금) ~ 5. 12.(일)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3 1차 참가 확정 안내 5. 13.(월) 신청 시 기재한 번호로 문자 안내
    4 2차 모집 공고 5. 21.(화) ~ 6. 2.(일)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5 2차 참가 신청 5. 21.(화) ~ 6. 2.(일)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6 2차 참가 확정 안내 6.3.(월) 신청 시 기재한 번호로 문자 안내
    7 프로그램 운영 5. 19.(일) ~ 6. 16.(일) 총 5회(매주 일요일)

4. 기타 문의

  • ㅇ 자세한 사항은 한국공예관 홈페이지(https://cjkcm.org)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ㅇ 문의: 교육 담당자(043-219-1806)

▼ 프로그램 신청 바로가기 ▼
https://cjkcm.org/sub.php?code=93&mode=view&p_no=489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