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소통

이전보도자료(~2020년)

[8월 20일자 보도자료] ‘KGC 2009 AWARDS’ 후보작 공모
  • 분야일반
  • 장르일반
  • 등록일2010-04-29
  • 조회8099
 

‘KGC 2009 AWARDS’ 후보작 공모


- KGC AWARDS 올해부터 시상…8월 31일까지 공개모집


- 전 세계 게임개발자를 위한 축제의 장으로 마련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과 한국게임개발자협회(회장 이승훈)는 오늘 10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GC(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 2009`와 연계하여 기존 ‘글로벌온라인게임어워즈’의 명칭을 올해부터 ‘KGC AWARDS’로 변경, 후보작을 이달 말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내년 10주년을 맞는 `KGC 2009`는 역대 최대 규모의 스폰서가 참여해 5천명 이상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KGC AWARDS는 `진정한 의미의, 게임개발자를 위한 행사`를 추구한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 게임개발자들의 기술력과 혁신성에 초점


`게임개발자들의 축제`를 모토로 준비 중인 KGC AWARDS는 매년 가을 열리는 KGC와 연계, 강연자 및 컨퍼런스에 참여하는 개발자들의 투표를 통하여 수상작이 결정된다. 개발자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참신한 형태의 게임 디자인, 새로운 기술을 적용한 그래픽과 프로그래밍 등에 수상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게임의 흥행성보다는 기술력과 혁신성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은 예비심사를 통과한 후보작들 중 `KGC 2009`에 참여하는 강연자들의 심사와 컨퍼런스 기간 동안 참관객 중 현업 개발자들의 현장심사를 통하여 10월 9일 발표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컨퍼런스에서 운영되는 강연 트랙과 연계하여 게임디자인, 그래픽, 프로그래밍, 비즈니스 등의 주요 수상분야를 선정하였으며, 별도의 오픈 트랙을 개설해 4가지 영역 외에도 출품사가 특화시 사운드, 시나리오, 게임 운영 등의 기타 게임개발 요소들을 자유로이 출품할 수 있도록 했다.




일반적으로 우수 게임을 선정하는 다른 AWARDS와 달리 KGC AWARDS는 게임의 파트별 개발자를 직접 수상자로 선정하는 방식을 채택, 개발자가 수상 무대에 오르게 함으로써 진정한 의미의 `게임개발자를 위한 AWARDS`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 컨퍼런스와 시상식의 효율적 연계를 통한 양적, 질적 성장 기대


지난 8년간의 역사를 거치며 아시아 최대 규모의 게임 전문 컨퍼런스로 성장한 KGC는 이번 AWARDS를 통해 양적, 질적인 측면의 더 큰 성장을 이룩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상식에 참여한 국내외 우수 게임개발자들의 컨퍼런스 강연 연계가 가능해져 청중들의 강연 선택폭이 훨씬 넓어짐은 물론,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해외의 게임들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해외 게임개발사 및 퍼블리셔에게는 한국 시장에 자사의 게임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줄 것으로 보인다.




  □ 국내외 게임개발사들의 관심 고조


이러한 높은 기대감을 반영하듯, AWARDS 출품에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내고 있는 게임개발사 및 퍼블리셔의 수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해외 개발사들의 경우, 컨퍼런스 강연자들의 소속 개발사들과 글로벌 퍼블리셔들이 긍정적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한국게임개발자협회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해외 게임개발자 협회들을 통해서도 추가 출품이 예상되고 있다. 후보작 접수를 희망하는 업체들은 KGC 2009 홈페이지(www.kgconf.com)에서 `AWARDS 출품신청서`를 다운로드,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 다양한 수상자 혜택 외 일반인 대상 부대이벤트도 열려


AWARDS 수상자 및 개발사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 기본적으로 모든 수상작들은 KGC 2010 참여시 세션 및 전시부스 비용이 지원되며, 내년 3월 초 개최 예정인 GDC 2010 기간 동안 전 세계 게임개발자들에게 홍보될 예정이다. 또 여기에 추가로 다양한 혜택 제공을 검토 중에 있다.




아울러 일반인들의 AWARDS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8월 하순부터 KGC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될 `Innovation UCC` 응모 이벤트를 통해 게임을 소재로 한 일반인들의 작영상 UCC작품을 모집 선정하여 AWARDS 진행 중 상영하고, 우수작 응모자에게는 게임 관련 다양한 경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그 외 부대이벤트로는 국내 주요 게임개발사들이 제작 중인 차기작들의 티저 영상 상영도 추진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재웅 원장은 “전 세계 게임개발자들의 `교류의 장`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는 KGC AWARDS는 국내외 게임개발사 및 퍼블리셔, 해외 협회와의 유기적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현재 해외 컨퍼런스 홍보, 게임 포털 소개 등의 적극적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이승훈 회장은 “전 세계에서 권위 있는 GLOBAL AWARDS로 발전시키기 해 올해 첫 걸음을 뗀 KGC AWARDS에 국내외 게임개발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 관련문의 :


한국게임개발자협회 노재일 과장 (02-3153-2782, jinho@kgda.or.kr)


KGC2009 운영사무국 박일우 (02-6939-7754, sec@kgconf.com)


한국콘텐츠진흥원 정상원 과장 (02-3153-1227, swchung@kocca.or.kr)



담당부서소통홍보팀 담당자강원훈 문의전화061-900-6361
출처표시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